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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 방법(유심 번호이동 후기)

by 고퀄리티 ❤️ 고퀄리티 2021. 4. 30.

 

 

 

스카이라이프는 위성TV 전문업체였다가 2010년대 초반 KT에 인수되면서 KT의 방송통신계열 자회사로 스카이라이프 TV, 스카이라이프 인터넷 등의 결합상품을 출시하는 등 활발한 영업활동을 하고 있었다

 

그러던 스카이라이프가 최근 들어서 KT망을 기반으로 한 알뜰폰 사업에까지 진출을 했으며, 이는 KT의 알뜰폰 자회사인 kt엠모바일과 또 다른 사업부다

 

스카이라이프는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하면서 스카이라이프 TV, 인터넷, 모바일 결합상품까지 출시하고 있는데, 여기서는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셀프개통 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한다

 

 

 

 


1.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 준비

 

스카이라이프 공식 홈페이지(www.skylife.co.kr)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가입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9944로 전화를 걸어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가입신청시 스카이라이프용 유심을 주문해서 미리 준비해 둔다

 

스카이라이프 공식 홈페이지에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요금제 가입을 할 때 주문한 스카이라이프용 유심카드가 다음날 바로 이렇게 택배로 배송이 됐는데

 

에어캡으로 잘 포장해서 택배를 보냈기 때문에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이 됐으며,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에서 유심 구입시 우체국 택배로 오기 때문에 더욱 믿음이 갔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에서 택배로 보내준 포장지를 뜯어보면 위와 같이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 개통 안내문"과 스카이라이프 유심카드, 유심핀이 하나의 구성물로 들어있다

 

 

이건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유심카드와 유심핀에서 비닐커버를 벗겨낸 모습인데, 왼쪽에는 스카이라이프 유심카드가 보이며 내가 주문했을 때는 프로모션 이벤트 기간이라서

 

무려 NFC 기능을 지원하는 8,800원 상당의 유심카드임에도 택배비까지 무료로 제공했다

 

또한, 오른쪽에 보면 유심핀도 같이 들어있는데 개인적으로 알뜰폰 회선 개통을 수없이 많이 하면서 많은 유심카드를 받아 봤지만 유심카드에 이렇게 유심핀까지 동봉해서 보내주는 알뜰폰 업체는 드물었다

 

참고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에서 보내는 유심카드는 일반유심, 마이크로유심, 나노유심을 모두 지원하는 일명 트리플컷 유심이라서 어느 휴대폰에서든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이렇게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이 준비되면, 이제는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홈페이지에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을 진행하면 된다

 

 

 

 


2.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 하는 실제 과정과 방법

네이버, 구글, 다음, 네이트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스카이라이프"라고 검색한다

 

검색결과가 나오면 하단의 검색결과 중에서 "kt skylife 공식 홈페이지" 부분을 클릭한다

 

 

스카이라이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클릭한다

 

 

전체메뉴에서 "Direct shop" 메뉴를 클릭한다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Direct shop) 홈페이지에 접속한 다음, 왼쪽 상단에 있는 전체메뉴를 클릭한다

 

 

"스카이라이프 다이렉트샵 - KT알뜰폰 - 셀프개통" 메뉴를 클릭한다

 

 

KT알뜰폰 온라인 신청서(유심 가입) 단계에서는 가입유형, 요금제 등을 선택해야 하며,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은 모든 요금제가 무약정이라서 언제든지 위약금 없이 번호이동이나 해지가 가능하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요금제에는 슬림 요금제, 이코노미 요금제, 베이직 요금제, 스페셜 요금제, 통화 충분 300MB 요금제, 통화 충분 5GB 요금제, 데이터 충분 15GB+ 요금제, 모두 충분 0MB+ 요금제, 모두 충분 1GB+ 요금제, 모두 충분 2.5GB+ 요금제, 모두 충분 3GB+ 요금제 등이 있다

 

나는 만 65세 이상의 부모님 효도폰 요금제로 해드리는 것이라서, "스카이라이프 골드 2GB+ 요금제"를 선택했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이 준비된 상태에서 일반(만 19세 이상) 옆에 있는 "셀프개통" 메뉴를 클릭하면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 작업이 시작된다

 

외국인도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이 준비되면 같은 과정으로 셀프개통을 할 수 있으며, 만 19세 미만의 경우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개통 고객센터 전화번호 "1588-8665"로 전화를 해서 개통을 진행해야 한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시 준비물은 다음과 같다

 

신분증 : 부정가입방지를 위해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필요

유심카드 :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에서 주문했거나, 별도로 구입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용 유심카드 필요

신용카드

-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가입시 본인 인증을 위해 필요

- 신용카드가 없을 경우 1588-9944로 전화해서 확인 후 가입 가능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 가입유형, 요금제, 제휴카드, 약정기간, 월 통신요금 등을 확인한다

나는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에서 출시한 부모님 효도폰 시니어 요금제인 골드 2GB+ 요금제(월 7,400원)로 가입했다

 

 

약관동의 단계에서는 총 6개의 약관이 나오는데, 이때는 상단에 있는 5개의 필수약관에만 동의 체크를 하고, 마지막에 있는 "고객 혜택제공을 위한 수신 동의(선택)"에는 체크하지 않는다

 

 

실명 및 본인인증 단계에서는 성명란에 개통 신청자의 실명을 적고 주민등록번호 란에는 13자리 숫자를 정확하게 입력한다

 

 

본인인증유형 에서는 "본인인증"을 클릭해서 신용카드로 인증을 해야 한다

 

혹시 신용카드가 없는 어르신들의 경우 하단에 있는 "전화상담 신청"을 클릭해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가입 고객센터 1588-9944로 전화 후 상담원한테 본인확인을 한 다음 인증을 할 수도 있다

 

예전에는 연간 4,400원 짜리 유료 서비스인 범용공인인증서(범용공동인증서)로도 인증이 가능했지만, 공인인증서가 공식적으로 폐지되면서

 

최근들어 대부분의 알뜰폰 업체들이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본인인증을 없애고 신용카드로만 본인인증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은 아쉬운 대목이다

 

다만, 신용카드나 범용공인인증서 없이도 알뜰폰 회선 개통이 가능한 업체는 다음과 같다

 

네이버인증서로 가입 : LG U+ / LG헬로모바일 / 유플러스알뜰모바일(유알모)

고객센터 전화 확인으로 가입 : kt엠모바일 / 스카이라이프 / 유플러스알뜰모바일(유알모)

 

 

신용카드 본인인증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총 8개의 신용카드 중에 하나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데, 나는 이번에 NH농협카드로 본인인증을 시도했다

 

 

NH농협카드 인증방법은 "간편인증(올원페이)"과 "일반인증(ARS)"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올원페이 앱을 설치하지 않아서 그냥 ARS를 통한 일반인증을 선택했다

 

일반인증(ARS)을 선택하면 자신의 NH농협카드 번호 뒤 8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NH농협카드에 등록한 휴대폰번호를 입력한 다음, 보안코드 숫자 4자리를 입력한다

 

휴대폰 번호는 아무 번호나 되는게 아니고, 자신의 NH농협카드에 등록한 휴대폰번호만 가능하다

 

이용약관 4개는 필수 약관이기 때문에 모두 동의에 체크를 한 다음, 하단에 있는 "ARS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본인의 휴대폰번호로 NH농협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온다

 

 

NH농협카드에 등록한 자신의 휴대폰 번호로 NH농협카드 고객센터에서 전화가 올 때, NH농협카드 비밀번호 중 앞 2자리 숫자를 입력한 다음 인증화면 하단에 있는 "인증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신용카드 인증이 끝나면

"인증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화면이 나오며, 이때 화면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고객정보에는 휴대폰 번호, 이메일주소, 고객주소를 입력한다

 

 

부정가입방지에서는 인증방식을 선택해야 하는데 신용카드 뒤 4자리로 인증하는게 가장 편리하다

 

 

"번호이동 정보 - 사용중 전화번호"에서는 통신사를 선택하고 기존에 사용중인 휴대폰번호를 입력한다

 

사용중 유심유형은 "후불"을 선택한다

 

 

인증방법 선택에서는 총 4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요금납부 신용카드"를 선택할 경우 뒤 4자리 숫자를 입력한 후, "번호이동 사전 동의"를 클릭한다

 

 

그러면 위와 같이 번호이동 사전 동의 안내문이 나오는데 이때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기존에 사용중인 휴대폰번호로 기존 통신사가 번호이동 사전동의 문자를 송부하는데,

 

이때 문자메시지 하단에 있는 번호이동 확인 "http://...."의 링크를 클릭한다 

 

여기서는 기존에 사용중인 통신사가 LG U+ 계열인 LG헬로모바일이라서 이런 링크가 오지만, KT 회선, SKT 회선의 경우 각 통신사마다 다른 번호이동 사전동의 안내문자가 날아온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문자메시지에서 링크를 클릭하면 위와 같이

"알 수 없는 링크를 열면 디바이스와 개인 데이터의 보안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라는 안내 문자가 나오는데, 이때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스마트폰 화면에

"번호이동에 동의하시면 아래 동의버튼을 눌러 주십시오."

 

라는 메시지가 뜰 때, 하단에 있는 파란색의 "동의" 버튼을 클릭한다

 

 

번호이동 사전동의가 완료되면 위와 같이

"번호이동 사전 동의가 처리되었습니다.

 그동안 저희 LG U+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라는 메시지가 뜬다

 

만약 SKT 회선, KT 회선에서 번호이동 사전동의를 했을 경우 내용은 같지만 이와는 다른 화면이 나온다

 

 

SMS 문자메시지로 번호이동 사전동의 작업을 잘 완료했을 경우 화면 하단에 있는 빨간색 "다음" 버튼을 클릭한다

 

하지만, 가끔씩 번호이동 사전동의를 신청했는데도 기존의 휴대폰 번호로 번호이동 사전동의 문자메시지가 안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는 "ARS 번호 안내"를 클릭해서 각 통신사별 ARS 번호를 확인 후 전화를 통해서 수동으로 번호이동 사전동의 작업을 진행할 수 있다

 

 

"문자 또는 ARS 인증이 완료되었나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번호이동 사전동의 확인중입니다.

 최대 10분까지 소요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실제로는 보통 1분 안에 완료가 된다

 

 

번호이동 사전 확인 최종 단계에서는 위와 같이 번호이동 수수료, 타사미청구금액, 단말기할부금 등이 나오는데

 

번호이동 수수료 : 일반 번호이동시에는 번호이동 수수료가 없으며, 현 통신사 가입 후 3개월 내에 번호이동시 중립 번호이동을 해야 하는데 이때는 800원의 번호이동 수수료가 들지만 이마저도 통신사가 대납을 해주고 개인 고객이 실제로 납부하는 번호이동 수수료는 없다

타사미청구금액 : 번호이동 전 현 통신사에서 사용한 요금을 번호이동할 통신사로 이월하는 금액

단말기할.부금 : 번호이동 전 현 통신사에서 남은 단말기 할.부금

 

 

STEP2 개통신청 단계에서는 개통신청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USIM번호에는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카드에 적힌 유심번호 19자리를 입력하고 "유심 인증"을 클릭한다

 

 

USIM 번호에 입력할 유심번호는, 유심카드 하단에 적힌 총19자리 숫자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번호 인증이 잘 됐을 경우

"유심 인증을 성공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이때는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한다

 

 

청구서 선택은 이메일과 모바일알림톡(LMS)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 나는 편리한 이메일주소를 선택했다

 

 

납부방법 선택은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나는 신용카드 납부를 선택했다

 

신용카드 납부를 선택했을 경우 카드사 선택, 신용카드번호 16자리 입력, 유효히간 6자리 숫자 입력 후 "신용카드 인증"을 클릭한다

 

 

카드정보 입력을 잘 했을 경우 위와 같이

"카드인증을 성공하였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이때는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부가서비스 가입 단계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목록이 나오는데

 

LTE인증부가서비스, 발신번호표시, SMS(문자서비스), 스팸차단서비스, 통합사서함, 정보제공사업자번호차단 총 6개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기본 서비스는 해지할 수 없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부가서비스는 회선 가입 후 나중에 홈페이지나 고객센터 전화를 통해 추가, 삭제를 할 수 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하단에 있는 빨간색 "개통" 버튼을 클릭한다

 

 

"개통 요청중입니다.

 최대 10분까지 소요될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라는 메시지가 뜨는도 보통 1분도 안돼서 결과가 나온다

 

 

나는 이날 저녁 8시 3분에 모든 개통작업을 마치고 "개통" 버튼을 클릭했지만, 단 3분 차이로 접수처리가 안됐다

 

"ORDE0021 중립기관의 마감요청으로 인해 당일에는 번호이동업무를 진행할 수 없습니다.

 접수가 정상 처리되지 못했습니다.

 입력사항을 재확인하거나, 고객센터(1588-9944)로 문의 바랍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 일단 하단에 있는 "확인" 버튼을 클릭한다

 

그런 다음, 휴일이 아닌 날의 10:00~20:00 시간대에 번호이동 사전동의 등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 작업을 다시 진행하면 되는데, 참고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셀프개통(번호이동, 신규가입)은 토요일에도 가능하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번호이동 사전동의와 함께 셀프개통 작업이 완료되면,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의 안테나가 꺼지면서 기존에 사용중이던 회선이 해지되고 번호이동을 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회선 개통이 된 상태로 넘어간다

 

이때는, 기존에 사용중이던 휴대폰에서 유심을 제거한 다음, 이번에 주문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을 끼워서 유심트레이를 다시 스마트폰에 장착한다

 

 

이렇게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을 끼우고서 스마트폰에 유심트레이를 장착시킨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을 장착한 후 전원을 1~3번 정도 껐다가 켜면 위와 같이 왼쪽에는 KT라는 통신사 로고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안테나가 뜨면서 이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으로 완전 개통이 완료가 됐으며 휴대폰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스마트폰 설정 - 휴대전화 정보"에 보면 위와 같이 휴대폰 모델명과 "전화번호 010-XXXX-XXXX" 이라고 돼있는 부분이 나오는데, 가끔씩 통신사 로고와 안테나는 뜨는데도 전화번호 란에 "전화번호 없음" 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카카오톡(카톡), T전화 등의 서비스 이용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유심을 KT향으로 출시됐고 KT 회선으로 개통해서 사용중이던 휴대폰에 끼워서 유심을 인식시킨 다음, 다시 유심을 빼서 사용하려는 휴대폰에 장착시키면 유심도 잘 인식하고 "스마트폰 설정 - 휴대전화 번호"에 전화번호도 잘 뜬다


지금까지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봤다

 

스카이라이프는 KT망을 이용하는 KT계열 자회사로 이번에 알뜰폰 사업을 시작하면서 통화무제한/문자무제한/2GB+ 400kbps 데이터 무제한에 유심비까지 무료로 제공하면서

 

월 7,400원이라는 파격적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중이서 바로 부모님의 휴대폰 요금제를 이 요금제로 바꿔드렸다

 

현 시점에서 SKT, KT, LG U+, 알뜰폰 통신사 통틀어 비슷한 조건에서 가장 저렴한 요금제이며, 데이터 사용은 많지 않고 음성통화 위주로 사용하시는 부모님이 사용하고 있는데 아주 만족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서비스가 시작된지 얼마 안돼서 그런지 스카이라이프 후기, 스카이라이프 셀프개통, 스카이라이프 번호이동 등에 대한 정보가 거의 없었는데

 

실제로 스카이라이프 알뜰폰 셀프개통을 해보니까 시간도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았고 번호이동 사전도의 등도 별 문제없이 셀프개통이 완료돼서 잘 사용하고 있다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장점으로는 요금이 저렴하고 고객센터 연결이 잘 되며, KT망과 동일한 통신품질을 제공하는 것이며

 

스카이라이프 알뜰폰의 단점은 아직 전용 앱이 없고 알뜰폰 요금제가 엄청나게 다양하지는 않은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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